기업 소셜미디어 운영 현황 조사 과정에서 일부 기업들은 심층 인터뷰 조사를 진행했었습니다.
(조사 결과 상세 내용 확인은 http://bit.ly/c0j0r6 에..) 조사 내용과 딱히 연결되지는 않아 발표 자료에 포함하지는 못했지만, 실무 담당자들의 생생한 경험과 에피소드는 정말 흥미진진하고 인상이 깊었던 지라 여기 블로그 공간에 나머지 기록을 남깁니다.
오늘은 그 첫 번째 이야기, 기업은행 소셜미디어 실무 담당자이신기업은행 @SMART_IBK 님과의 대화 내용을 올립니다.
|
|
블로그 vs 트위터 vs 페이스북.. 닭이 먼저? 달걀이 먼저? | |
조사 과정에서 한가지 흥미로웠던 점은 소셜미디어 운영을 하는 순서를 @SMART_IBK 님의 경우 확산 속도가 빠르고 그만큼 이슈화가 잘 되는 트위터를 먼저 농담 반 진담 반으로 트위터 링크 공유를 통해 언론사에 트래픽을 몰아 주는 것이 무지 아까웠던 @SMART_IBK 님은 특히, 같은 소셜미디어라고 해도 트위터, 블로그, 페이스북은 @SMART_IBK 님의 소셜미디어팀은 또한, 최근에 페이스북도 개설을 했는데요, 국내에 이렇다 할 페이스북 사례가 없는 만큼 먼저 나서 미래를 대비하는 선도 기업다운 면모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. |
|
결혼해서 마누라가 없으면, 아예 밤새 트윗팅할지도??? | |
이야기는 꼬리에 꼬리를 물어 어쩔 때는 새벽 시간까지 휴대폰을 손에서 못 놓고 트윗질하는 비슷하게 어려움을 토로할 것이라는 기대와는 전혀 다르게, @SMART_IBK님은 비교적 별거 아니라는 듯이 말씀을 하셨지만, 그간 많은 어려움을 겪으며 단련이 된 건 아닐까 하는 @SMART_IBK 님과 또한, 트위터 이벤트, 소셜미디어 성과에 대해 보다 심도 깊은 대화를 2시간여 남짓한 시간 동안 여러 가지 질문에 성의 있게 답변을 해 주신 @SMART_IBK 님께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피드백 부탁 드립니다.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