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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글애널리틱스 콘텐츠 실험 도구 활용하려 A/B 테스트 해 보기

작년에 비해 금년 들어 A/B 테스트 관련 문의가 느는 것으로 보아 국내 기업들도 이제 점점 더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하는 문화로 전환하는 것이 아닌 가 싶습니다.

A/B 테스트 관련해 질문 주시는 것 중에 툴 관련 질문이 많으신데요

A/B 테스트 툴은 아주 다양합니다.

VWO 도 있고, Optimizely 도 있고, Unbounce 도 있고,

엔터프라이즈 급 솔루션 (= 비싼)인 Adobe Target 도 있고, Site Spect 도 있고, 구글애널리틱스 콘텐츠 실험 도구도 있지요

이 중 제가 써 본 툴은 VWO, GA 컨텐츠 실험도구, Adobe Target 입니다.

툴의 장단점은 비용 대비 측면에서 살펴볼 필요가 있구요. 오늘은 그 중 입문하는 기업이 익혀야 할 툴인 구글애널리틱스 콘텐츠 실험 도구를 사용하여 A/B 테스트를 설정하는 법을 설명하고자 합니다.

제가 입문하는 툴로 구글애널리틱스를 언급한 것은 우선, 무료이고, 또 설정이 가장 간단하기 때문에 A/B테스트 설정의 원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.

그럼, 구글애널리틱스 콘텐츠 실험 도구를 활용하는 A/B테스트를 설정하는 법을 알아볼까요? 아래 프리젠테이션을 다운받아 단계 별로 따라해 주시기 바랍니다.

실제로 따라 할 때 준비할 준비 물은
A안, B안 각각의 html 페이지 (A안에는 A안 용 문구, B안에는 B안 용 문구) 입니다.
ex. http://www.ga-academy.net/AB/A.html vs http://www.ga-academy.net/AB/B.html
이 때 A안, B안 두 페이지 모두에 GA코드가 삽입 돼 있어야 합니다.

그 다음 아래 가이드 문서대로 따라 하면, 콘텐츠 실험 코드가 생성됩니다.
이 실험 코드는 A,B 안 중 A안 페이지의 시작하는 <head> 태그 하단에 삽입해야 합니다.

단계 별로 따라해 주셔서 A/B 테스트 설정에 꼭 성공하시기를 바랄께요~~
예시로 만든 http://www.ga-academy.net/AB/A.html vs http://www.ga-academy.net/AB/B.html 페이지의 소스 보기를 하셔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~~

구글애널리틱스_콘텐츠실험설정_가이드 by Kim Sun Young

그리고, 아래 링크는 보~~너~~스 입니다. 회사 후배가 야근을 불사하고 번역이 아닌, 편역을 한 마케팅 최적화를 위한 A/B 테스트 가이드 문서 다운로드 링크입니다.

다운로드하러 가기 (간단한 정보 입력 필요해요~~) ☞ 마케팅 최적화를 위한 A/B 테스트 가이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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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un Young Kim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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