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난 4월 28일에는 소셜미디어 경영전략과 성공모델 세미나에서 “Social Analytics 를 통한 Business Intelligence” 라는 거창한 제목으로 세미나 발표를 했었습니다. 소셜미디어가 홍보, 마케팅 관점에서뿐만 아니라 데이터 자체의 가치로 주목을 받을 시점이 곧 올 것이라는 이야기는 꼭 한번쯤은 다루고 싶었던 주제였기에 기쁜 마음으로 준비했었습니다.
상세 내용 참고 –> http://goldenplanet.co.kr/gpware/seminar/user_form.aspx
경영컨설턴트와 CRM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이 바라보는 소셜네트워크 세상의 가치는 그 차고 넘치는 데이터 속에 있기 때문에, 정통 경영 분석 기법과 CRM 분석 방법론을 소셜데이터에 적용했을 때 어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지를 주로 이야기했던 자리였구요. 흥행 성적은 so so 였지만, 오셨던 분들은 꽤 많이 공감하고 가셨던 자리인듯 합니다.
아래에 당일 발표했던 자료 공유드립니다. (IE에서는 제대로 안 보이네요. 구글 크롬이나 다른 브라우저로 봐 주세요~~ IE doesn’t support this scribd presentation, please choose other browser)
Social Analytics and Business Intelligence
당일 세미나 개최 주최인 ASNG (Advanced Social Network Group) 는 소셜 분석과 그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에 관심있는 이들이 토론하고 연구하는 모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결성이 되고, 그 첫 출발을 알리기 위해 세미나를 진행했었습니다. 혹시 관심이 있는 분들은 Twitter – @ottugui 로 dm 주시면 다음 연구 모임부터 초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