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

[구글 애널리틱스 강좌 1] 구글 Analytics 계정 생성 및 트래킹 코드 삽입

Google Analytics 는 Web Based Service 이기에 우선, 접속 주소를 아셔야 합니다.
접속 주소는 http://www.google.com/analytics/ 이며, 접속하면 아마도 아래와 비슷한 페이지가 뜰 것입니다.
(혹시, 페이지가 영어로 뜨면 상단의 언어 선택을 한국어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. )

3

소셜미디어 키워드 분석 방법 소개

Visualize Verbal Maps – Social Media Analytic 라는 기사를 보다 보니 짧은 시간에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하곤 했던 키워드 분석 방법론과 비슷한 면이 있어 이번 기회에 "키워드 분석 방법과 이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 예"를 소개하고자 합니다.

4

소셜미디어 모니터링과 ROI

리서치 회사에서 소셜미디어 데이터를 깊이 파고들며, 제가 몸소 체험한 소셜미디어 데이터의 진정한 가치는 최적화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기 위한 기반이 될만한 Customer insight 를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.
즉, 모 TED 강연에서 "Data is New Soil and Oil" (데이터는 새로운 토양이지 에너지원이다..)라고 주장한 것처럼 소셜데이터는 기업에게 중요한 자산이 될 수 있고, 소셜미디어 유관 부서 및 담당자는 이 데이터를 유의미하게
해석하여 회사에 제공하는 핵심 역할을 함으로써 스스로의 존재 가치를 격상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.

오늘은 이러한 관점에서 소셜미디어 모니터링 및 분석이 어떻게 유의미한 Customer Insight 를 창출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재미있는 사례 하나를 소개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