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rchive for 7월, 2010

B2B 기업이 소셜미디어 도입을 고려해야 하는 이유

7월 30th, 2010 by Sun Young Kim | 0

<소셜미디어와 기업경영 함수 관계> 세미나에는 의외로 B2B 기업에 계신 실무 담당자 분들께서도 많이 참여하셨습니다. 그 분들은 특히나, “B2B 기업에서 소셜미디어를 활용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게 뭐냐”에 대한 의문을 갖고 계셨는데요… 저는 2가지 측면에서 B2B 기업은 소셜미디어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 1) fish where fishes are.. 즉, 고기가 있는 곳에서 낚시를 해야 모라도 하나 건지지않겠느냐?”입니다. [...]

간단하지만 유용한 페이스북 Tip 7가지

7월 26th, 2010 by Sun Young Kim | 0

페이스북 이용도 익숙치 않은데 페이스 북 통계 보기 이야기부터 있어 어려웠다는 독자님들의 지적이 있어 오늘은 말랑 말랑하고 쉬운 페이스 북 실용 Tip 을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. 우선 페이스북에 대해 이해해야 하는 것은 “사람들이 페이스북을 찾는 목적은 어울리고 사회적 활동을하시 위해서라는 점입니다.물건을 사기 위해 찾지는 않는다는 는 것입니다.” 따라서, 사람들이 알아주고, 믿어주기 까지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[...]

기업은행 @SMART_IBK님 인터뷰 후기 – 기업 소셜미디어 운영 현황 조사 뒷 이야기

7월 22nd, 2010 by Sun Young Kim | 0

기업 소셜미디어 운영 현황 조사 과정에서 일부 기업들은 심층 인터뷰 조사를 진행했었습니다. (조사 결과 상세 내용 확인은 http://bit.ly/c0j0r6 에..)   조사 내용과 딱히 연결되지는 않아 발표 자료에 포함하지는 못했지만, 실무 담당자들의 생생한 경험과 에피소드는 정말 흥미진진하고 인상이 깊었던 지라 여기 블로그 공간에 나머지 기록을 남깁니다.   오늘은 그 첫 번째 이야기, 기업은행 소셜미디어 실무 담당자이신기업은행 [...]

[분석 툴 소개] 내 컨텐츠가 얼마나 카피됐는지 알 수 있게 해 주는 Tynt Insight

7월 21st, 2010 by Sun Young Kim | 0

정말 매력적이고 기억해 두고 싶은 컨텐츠는 이메일, 메신저, 트위터 공간에 공유하기 위해 또는 개인 정보 창고인 블로그 공간 같은데 스크랩하기 위해 Copy & Paste 됩니다. 내가 만든 컨텐츠를 보고 있는 사람들의 이러한 Copy & Paste 동작을 추적할 수 있다면 꽤나 멋진 일이 되겠지요. 당장에 페이지 별로 얼마나 카피가 되는지 데이터로 확인해서, 전체 컨텐츠 대비 copy [...]

페이스 북 라이크 버튼 통계 보기

7월 21st, 2010 by Sun Young Kim | 1 comment

개별 블로그 포스팅에 라이크 버튼을 달고 그 통계를 보기 위한 방법을 스터디 중입니다. (제 개인 블로그에 테스트 포스팅 후 여기 소셜인사이트 블로그에 옮긴 글이라 예시 url 은 개인 블로그입니다..) 일단, 라이크 버튼 다는 법은 http://developers.facebook.com/docs/reference/plugins/like 페이지에서 url 이랑 원하는 폰트를 선택한 후 제일 아래 Get Code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.   Get Code 누르면 뜨는 팝업에서 [...]

기업 소셜미디어 운영 현황 조사 결과 발표 자료

7월 15th, 2010 by Sun Young Kim | 0

2010년 7월 14일 한국인터넷커뮤니케이션협회에서 개최한 <소셜미디어와 기업경영 함수 관계>세미나 에서 발표한 “기업 소셜미디어 운영 현황 조사 결과” 자료를 공유합니다.~~ 이 조사는 아직도 진행 중인 관계로 중간 보고 버전이라고 보시면 되며, 100 개 기업 이상을 대상으로 조사가 완료되면 최종 버전을 재업로드할 예정입니다. (보고서)기업소셜미디어운영현황조사결과

기업 소셜미디어 성과와 ROI 측정 방법

7월 15th, 2010 by Sun Young Kim | 1 comment

2010년 7월 14일 한국인터넷커뮤니케이션협회에서 개최한 <소셜미디어와 기업경영 함수 관계>세미나 첫번째 세션인 “기업 소셜미디어 성과와 ROI 측정 방법” 세미나 발표 자료를 공유합니다.~~ 소셜미디어성과와ROI측정세미나발표(김선영)